울주군 선바위도서관, 새 단장 마치고 정상운영 시작해
울주군 선바위도서관,새 단장 마치고 정상운영 시작해
울주군 선바위도서관이 시설개선공사와 리뉴얼을 마치고 2025년 8월 20일부터 정상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리뉴얼은 군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과 시설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상반기에는 실내 플랜테리어와 2층 야외공간의 인조잔디, 야외도서관 조성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듯한 쾌적한 분위기를 마련했다. 또한 55세 이상 군민을 위한 ‘액티브 시니어 프로그램’을 신설·운영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문화 기반을 강화했다.
하반기에는 보다 큰 변화를 앞두고 있다. 1층 리뉴얼 공사를 통해 유아자료실이 확장 이전되고 어린이자료실 환경도 개선된다. 동시에 화장실 개보수 공사가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고, 9월부터 11월까지는 승강기 교체가 이뤄져 한층 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이 갖춰질 예정이다.
현재 도서관은 대출서비스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정상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청소년부터 성인과 어르신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새롭게 태어난 울주군 선바위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군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지금 바로 도서관을 찾아 새로운 모습을 직접 경험해 보자.
문의
장소: 울주선바위도서관
주소: 울산 울주군 범서읍 점촌3길 40 울주선바위도서관
대표번호: 052-211-5773
운영시간: 월~금: 09:00~22:00 / 토~일: 09:00 ~18:00